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웅상종합사회복지관 주민활동가 ‘꿈영웅`,웅상지역 초등학생들과 함께하는 생태살리기운동 진행

김경희 기자 입력 2023.09.01 13:36 수정 2023.09.01 01:36

ⓒ 웅상뉴스(웅상신문)
웅상종합사회복지관(관장 오경)에서는 지난 29일,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실시하고 있는 지역주민공동체활동프로그램 ‘꿈영웅’이 두 번째 기획활동으로 우리지역 생태(공기)를 주제로한 스칸디아모스 친환경 공기청정기 만들기 활동을 기획하고 실시했다.

이 활동은 지역 내 환경에 관심있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사전 신청받아 참여자 20명을 모집하였고, 원예심리상담사 자격증을 가진 꿈영웅 회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되었다.

스칸디아모스와 환경에 대한 이론교육과 함께 참여아동 1명이 2개를 만들어 지역 내 노인에게 전달하는 나눔활동도 함께 진행되었다.

나눔활동은 지역 내 자원봉사 단체인 덕계동적십자, 평산동적십자, 웅상노인복지관 동행마을과 연계하여 물품을 전달하였고, 스칸디아모스 공기청정기와 함께 아동의 편지를 전달함으로써 1인가구 독거 노인들에게 정서지원도 함께하였다.

활동에 참여한 아동은 “오늘 너무 재미있었어요. 이 식물이 우리집 공기를 정화해주고 선물하는 할머니 할아버지도 좋아하셨으면 좋겠어요”라며 환경에 관심을 가지고 활동에 만족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후에도 꿈영웅은 웅상지역 환경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주민 스스로 기획하고 펼치며 친환경에 대한 인식을 지역사회에 전파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