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 웅상노인복지관

공동체를 돌보는 선배시민 !! 소외계층을 위한 사랑나눔키트 제작

김경희 기자 입력 2023.08.27 04:58 수정 2023.08.27 04:58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진)과 선배시민 아웅다웅봉사단(단장 박극수)이 소외계층의 생계지원을 을 위해 후원받은 물품을 포장,  완성된 사랑나눔키트

웅상노인복지관(관장 이명진)과 선배시민 아웅다웅봉사단(단장 박극수)이 소외계층의 생계지원을 위한 활동에 나섰다.

지난 24일 목요일, 선배시민 아웅다웅봉사단은 웅상노인복지관과 함께 소외계층 100명을 위한 사랑나눔키트를 만들었다.

본 키트는 현대자동차,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소외계층 식생활을 위한 국, 김, 참치 등 다양한 물품으로 후원을 받았는데 이 날 선배시민들이 직접 포장하고 완성하였다. 이어 완성된 사랑나눔키트는 복지관을 통해 웅상지역 소외계층 노인세대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랑나눔키트 제작에 직접 참여한 박극수 단장은 “선배시민은 지역 공동체를 돌보는 노인으로, 어려운 이웃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사랑나눔키트가 소외된 이웃들의 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선배시민은 지역사회와 공동체를 돌보는 현대사회의 새로운 노인상으로, 선배시민으로 구성된 아웅다웅 봉사단(선배시민대학1기) 은 매월 2회 지역에서 문화제 지킴이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