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미래를 위한 발걸음, 양산시 진로탐색체험캠프

김경희 기자 입력 2023.08.07 05:50 수정 2023.08.12 05:50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와 진로탐색체험캠프 진행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는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능동적이고 자주적으로 진로설계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양산시 진로탐색 체험캠프’를 진행한다.

캠프 참여 대상은 관내 중학교 1학년~3학년, 고등학교1학년~2학년 중 중등부 70명, 고등부 70명을 선정했으며, 1회에 걸쳐 에덴벨리 리조트에서 3박4일의 기간 동안 기질검사, 진로유형파악, 직업체험, 대학탐방, 기업체 견학 등 진로설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부산대학교 탐방’은 입시를 준비하고 있는 중,고등학생들이 인근 우수대학 캠퍼스의 분위기를 몸소 느끼고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을 통해 대학생활 및 대학진학에 대해 직접으로 배울 수 있을 것이다.

또 ‘부산교통공사와 부산지방기상청 견학’은 현직자에게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경험과 지식을 직접적으로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양산시 관계자는 “갈수록 청소년들에게 속도와 경쟁을 중시하는 현대 사회에서, 능동적으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방향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는 아이디어로 보조사업자를 선정했다”며 “내년에는 사업을 확대하여 일정을 다양화하는 방안 등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