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제2회 양산증산패션페스티벌‘시민모델’모집

김경희 기자 입력 2023.08.10 08:13 수정 2023.08.10 08:13

산관학 협업 통한 증산상권 활성화 추진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시장 나동연)가 증산상권 활성화의 일환으로 지난해 가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던 ‘양산증산패션페스티벌(Yangsan Jeungsan Fashion Festival)’이 오는 9월 2일 증산 라피에스타 맞은편 제5호 광장에서 제2회 행사를 개최한다.

양산증산패션페스티벌은 양산시, 영산대학교, 지역의류기업과 증산상권 상인들이 함께하는 산관학 협업 행사로, 이번 행사에서는 양산시립합창단 및 전자바이올리니스트 초청공연, 감각적인 패션쇼 등으로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메인 프로그램인 패션쇼는 영산대학교 학생들의 졸업작품 출품과 시민모델 선발대회로 청년층에는 자기개발의 기회를, 시민들에게는 직접 모델이 되어 끼를 뽐낼 수 있는 이색적인 체험을 제공해 증산상권 내 고객 유입 및 상권 인지도 향상의 효과가 기대된다.

시민모델 선발대회는 모델로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통해 총 50명의 시민모델을 선발한다. 선정된 시민모델은 워킹 및 포즈 실습 등 이틀간의 사전교육을 이수하고 패션쇼 무대에 서게 된다.

시민모델 참여 희망자는 양산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신사진 2매를 첨부하여 방문·우편·전자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