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시정/알림

양산시 강소농 모집 ˝농업도 배워야 산다”

최영재 기자 입력 2022.01.19 08:59 수정 2022.01.19 08:59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 육성

양산시농업기술센터는 17일부터 2022년 신규 강소농 육성경영체를 모집한다.

‘강소농'은 경영규모는 작지만 지속적으로 성장가능성이 높은 경영체 내에서 스스로 경영목표를 설정과 달성하고, 농업경영관리 역량 개발과 차별화된 경쟁력 갖춘 농업경영체를 말한다.

양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양산시에 거주하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되어 있는 농업인 중 농업 경영에 대한 개선 의지가 있는 중소 규모의 농업인을 모집한다.

강소농 희망 농가는 양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담당자에게 이메일(0225mi@korea.kr)로 제출하거나, 농업기술센터 농업기술과 기술기획팀으로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사업에 선정된 농업경영체는 농업인의 역량 진단 후 경영개선실천 향상을 위한 교육(기본교육)을 이수한 대상자로서 다양한 심화, 후속교육 및 농업기술 정보 등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우수한 교육 강소농은 농산물 홍보전시 및 전문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강소농대전’ 등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양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21년 온라인 마케팅 활성화 전략, 프리마켓 상품 진열법 등 실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했으며, 교육 후 강소농에게 매우 우수한 만족도를 받았다. 매년 농업인들이 필요한 교육을 파악하고, 시대에 발맞추어 가는 새로운 교육을 발굴 및 추진하고 있고 있다.

양산시강소농연합회 관계자는 “양산 농업에 더욱 활력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열정있는 농업인들이 적극 관심과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기존 농가와 신규 농가들에게 양산시 농업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경영체 육성 교육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