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학

영산대 전기전자공학과 송창헌 학생, 볼보그룹코리아 취업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1.18 07:08 수정 2022.01.18 07:08

전공교육‧LINC+‧인턴십‧취업지원실 등 다양한 지원, 성과로 이어져

와이즈유 영산대학교(총장 부구욱) 전기전자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송창헌 학생이 글로벌 마켓을 선도하는 볼보그룹코리아㈜ 건설기계부문에 취업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 전기전자공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송창헌 학생.

송창헌 학생은 울산‧경남지역혁신플랫폼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앞서 지난해 9월부터 볼보그룹코리아 건설기계부문에서 인턴으로 일했고 최종평가를 거쳐 정식 사원이 됐다.
 
송창헌 학생은 합격비결로 영산대 전기전자공학과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인 혁신선도대학 지원사업 LINC+ AI기반 스마트팩토리트랙과 취업지원실의 지원을 꼽았다.
 
그는 “학과의 전공 교육, AI기반 스마트팩토리트랙, 취업지원실의 지원 등을 바탕으로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입사지원서 작성과 면접 등에 큰 도움을 받았다”며 “교수님들과 직장 선배들의 도움으로 인턴십 프로젝트에서 성과를 낸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 감사하다”고 말했다.
 
영산대 전기전자공학과 학과장인 박용기 교수는 “대학의 전공교육과 취업지원프로그램, 울산‧경남혁신플랫폼 프로그램, 학생의 적극적인 노력이 좋은 결과로 이어져서 기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양질의 취업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영산대 전기전자공학과는 미래 핵심 에너지‧IT 산업분야의 융합 인재 양성을 목표로 산학일체형 중심의 교과‧비교과 과정을 운영해 해마다 높은 취업률(2020년 졸업자 기준 87.5%)을 달성하며 지역 인재 양성의 산실로 꼽히고 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