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장정관

365 안심돌봄 기장형 초등돌봄교실

최영재 기자 입력 2021.04.22 09:19 수정 2021.04.22 09:19

‘아이들의 즐거운 쉼과 돌봄의 자리’ 일광면 해빛초등학교에서 운영

ⓒ 웅상뉴스(웅상신문)
기장군도시관리공단에서는 전국 최초로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는‘365 안심돌봄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을 일광면 해빛초등학교에서 운영중이다.

평일 저녁돌봄과 토·일·공휴일, 방학 돌봄 서비스를 통해 해빛초등학 교 학생들과 기장관내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어 지 역거점 초등돌봄교실로서의 역할과 즐거운 쉼과 돌봄의 자리를 제공하고 있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돌봄시간동안 매일 전문강사를 배치하여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 음악감상, 창의미술, 스포츠활동, 독서논술, 영어교실 등 5개 영역의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으로 학생들이 많은 흥미와 재미를 느끼며 참여하고 있다. 특기적성 프로그램은 방학기간에도 꾸준히 이어나가 신나는 돌봄교실이 되도록 운영할 방침이다.

기장형 초등돌봄교실은 ▲초등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돌봄교사 1실당 2명 배치 ▲매일 전문 강사의 특기적성 프로그램 운영 ▲질 좋은 급·간식 무 료 제공 ▲아이들의 안전을 전담하는 돌봄보안관 배치 ▲등교 및 귀가 시 셔틀버스 운영 ▲입·퇴실 시 학부모에게 문자 전송 등 학부모에 대한 돌 봄 부담을 경감시키는 기장형 초등돌봄교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장군도시관리공단 박승하 이사장은“아이들이 과거에 비해 물질적으로 는 풍족해졌지만 한편으로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사회구조적으로 아동들을 돌볼 수 없는 돌봄사각지대가 만연해 있는 것이 안타까운 현실이라며, 학부모가 채울 수 없는 시간과 공간, 마음의 자리를 채우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희망찬 미래를 꿈꿀 수 있는 자리로 거듭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