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립 웅상도서관은 관내 초등 4~6학년을 대상으로 정형화된 독후감의 틀을 깨고 짧은 글쓰기로 스스로 책을 읽고 즐거운 마음으로 독후감을 쓰게 하자는 취지의 제1회 「짧은 글, 긴 생각」 독후감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기간은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두 달간이며, 선정도서를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가까운 시립도서관(중앙·웅상·서창·영어·상북어린이) 방문 제출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 독후감 공모전 게시판에 제출하면 된다. 분량은 800~1000자(공백 제외) 또는 200자 원고지 5~7장이며, 1인 1편만 응모 가능하다.
입상자는 대상 1명, 최우수상 3명 등 총 13명이며, 양산시장상이 수여된다. 입상 여부는 7월 27일 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도서 등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홈페이지(http://lib.yangsan.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전화(☎392-5950)로 문의하면 된다.
장병조 시립도서관장은 “어릴 때부터 몸에 밴 독서 습관은 한 사람의 인생을 바꿀 만큼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며 “시립도서관은 어린이들의 독서 습관을 형성하고 책 읽는 도시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양한 독서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많은 양산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