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 체육용품 기부

최철근 기자 입력 2021.04.10 10:50 수정 2021.04.10 10:50

2020년 환경부 주관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평가 최우수기관선정, 포상금 일부로 마련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정순성)은 지난 7일 양산시장애인체육회를 방문해 50만원 상당의 배구공을 기부했다.

이번 물품기부는 지난해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받은 포상금의 일부로 마련한 것으로, 관내 장애인들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했으며, 전달한 배구공은 양산시장애인체육회에서 운영하는“어울림 좌식배구교실”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 참여한 장숭우 본부장은“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장애인분들의 활동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다”며“앞으로도 적극적인 공공시설 개방과 장애인 재활을 위한 다양한 체육서비스 지원을 통해 지역사회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산공공폐수처리시설은 양산일반산업단지 내 160여개의 오폐수업체에서 발생하는 폐수를 모아 생물학적 수 처리 공법을 사용하여 깨끗한 물로 정화하여 양산천으로 방류하는 공공시설로 2016년 3월부터 양산시시설관리공단에서 운영 중이며, 지난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공공폐수처리시설 운영평가에서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