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정치일반

김일권 양산시장 1일 백신 접종

최철근 기자 입력 2021.04.02 06:36 수정 2021.04.02 06:36

양산시 보건소에서 현장 대응요원들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접종

↑↑ 김일권 양산시장이 1일 양산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현장 대응요원들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하고 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김일권 양산시장은 1일 양산시 보건소에서 코로나19 현장 대응요원들과 함께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했다.

김일권 시장은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의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예방접종 시행 계획에 따라 이날 AZ 백신을 접종 받았다.

예방접종대응추진단은 백신 안전성과 신뢰도 제고, 전 국민적 예방접종 참여 유도를 위해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단체장들의 접종을 추진하고 있다.

김 시장은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하고 소중한 일상과 사회적 활력을 되찾아 경제를 회복하는 가장 빠른 길은 백신 접종률을 높여 집단면역을 달성하는 것”이라며 “우리 모두를 위해 백신 접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양산시는 지난달 31일 지역접종을 위한 모의훈련을 진행하면서 준비상황을 최종 점검했다. 양산시 관계자는 “실전 같은 훈련을 통해 안전하고 신속한 백신 접종 시행을 위한 최종 점검을 마쳤다”며 “시민들이 안심하고 불편이 없도록 접종 시작 전까지 모든 상황을 더욱더 세심히 살피고 철저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