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건강한 지역사회 위한 민·관 건강거버넌스 구축

최철근 기자 입력 2021.03.26 07:06 수정 2021.03.26 07:06

양산시보건소·양산시시설관리공단·양산시체육회 업무협약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보건소는 건강한 지역사회 형성을 위해 25일 양산시시설관리공단 본부 소회의실에서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양산시체육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 간 긴밀한 공동협력을 통해 지역주민에게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건강한 지역사회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양산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건강증진사업을 공동 진행하기 위한 협력 사항 등을 담고 있다.

△양산시보건소는 지역주민 건강현황 파악 및 건강증진사업 인프라 구축 등 행정적 지원, 건강증진사업 분야별 맞춤형 교육 및 검사를 위한 지원을 한다. △양산시시설관리공단은 건강증진사업 운영 장소 및 사업 운영에 필요한 물품 지원, 회원 접수 및 관리지원을 한다. △양산시체육회는 건강증진사업 운영에 따른 전문 강사 및 물품 지원, 건강증진 운동프로그램 커리큘럼 구성 및 운영을 한다.

지금까지 각 기관별로 지역주민에게 제공되어 오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3개 기관 공동으로 진행하여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 및 체계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힘쓸 것이며, 이번 협약은 건강분야 3개 기관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실천하는 하나의 사례가 될 것이다.

강경민 보건소장은 “앞으로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 및 건강한 지역사회 발전을 이루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