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종합 양산일반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와 양산시노인복지관 업무협약식 및 이동상담실 실시

최영재 기자 입력 2022.09.01 18:01 수정 2022.09.01 18:01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손석남)는 31일 양산시 노인복지관에서 일자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서를 작성하고 센터와 상호 협력하여 각 기관의 인프라 및 자원을 활용해 양산시 노년층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협약식을 진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양산시노인복지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이동상담을 진행하여 일자리 담당자들이 일대일 상담을 통하여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였다. 이동상담에는 11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하여 취업에 대한 강한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특히 양 기관은 협약식을 통해 노년층 일자리 관련 교육 및 정보 제공, 정기적 이동상담실 운영을 통해 일자리를 알선하고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할 것을 약속하고 노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복지 향상에 아낌없는 지원을 함께 하자는 의견을 모았다.

양산시노인복지관 최중열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일자리 활동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사회적 이슈인 만큼 오늘 센터와의 협약은 더욱 뜻깊고 감사하다는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손석남 센터장은‘협약을 통해 안정적이고 양질의 일자리 발굴과 구인정보를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취업성공과 사회참여를 유도하여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