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종합

취업기초적응교육(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실시

최철근 기자 입력 2022.08.27 15:15 수정 2022.08.27 03:15

양산시 거주 만 55세 이상 본 교육 희망자, 구직자들 대상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손석남)는 지난 25일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 내에서 양산시 거주 만 55세 이상 본 교육 희망자 9명의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맞춤형 교육의 일환으로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 교육을 실시했다.

디지털 기기 사용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스마트폰을 활용하여 일자리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교육에는 터치스크린 방식의 무인단말기‘키오스크’로 비대면 주문 방법과 키오스크 기기를 실생활에서 실제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별적으로 실습해서 익혀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 스마트폰 앱을 이용하여 열차, 영화표 예매, 일자리를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 등 다양한 스마트 기기 활용법을 배워 구직활동과 실생활에 도움이 될수 있게 했다.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 교육을 체험한 교육생 대부분은 “만족도가 높았으며 매장에 있는 키오스크 단말기를 보면 이용이 어려워 불편함을 많이 느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직접 주문하는 과정을 배워보니 자신감이 생겼다고 교육 기회를 주신 센터에 감사하다”고 입을 모았다.

손석남 센터장은“이번 찾아가는 디지털 에듀버스 교육이 성공적인 취업활동에 도움을 주고 실생활에 활용이 되면 좋겠다”라는 인사말씀과 함께 센터에서도 적극적으로 다양한 디지털 역량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