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양산교육지원청

양산교육지원청-홍익요양병원 지역 인재 양성추진 업무협약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5.02 01:33 수정 2022.05.02 01:33

양 기관 지역사회 기여와 지역 의료 및 보건 관련 인재 양성 공동 추진협력
학생 진로 직업체험처로 협력하여 진로체험, 현장학습 추진

양산교육지원청
양산교육지원청(조영선 교육장)은 홍익요양병원(김동대 이사장)과 22일 양산교육지원청 교육장실에서 홍익요양병원을 활용한 지역사회 기여와 지역 인재 양성 교육을 공동 추진하는 협약서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홍익요양병원의 진로체험교육을 통한 지역 의료 및 보건 인재를 양성하고자 마련되었으며, 양산교육지원청은 미래교육인재 양성의 학습처로 홍익요양병원의 공공측면을 적극 활용하기로 협의했다.

협약 주요 내용으로 ▴지역사회 기여와 의료 및 보건 관련 지역 인재 양성 공동 추진 협력 ▴홍익요양병원을 활용한 공공 진로체험 ▴현장체험학습 추진 ▴양 기관 상호 발전을 위한 각 기관 홍보 마케팅 협력, 기타 각 체결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활동에 대한 관한 사항 등이다.

양산교육지원청 조영선 교육장은 “사랑으로 환자를 행복하게 하고, 지역사회 의료복지를 실천하는 병원인 홍익요양병원이 의료 및 보건 교육 등 다양한 진로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공공 교육의 장으로서 활용될 수 있도록, 양산시 관내 학생들이 홍익요양병원에서 준비한 교육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