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종합

양노창, 취업기초적응교육 및 경비직 양성교육 실시

최영재 기자 입력 2021.11.09 10:30 수정 2021.11.09 10:30

사람들과 관계이해 및 건강한 소통방법 등 다양한 취업기초적응교육 실시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센터장 정남주, 이하, 양노창)는 지난 3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본 센터내 2층 교육장에서 코로나19의 상황에서 질병관리본부의 방역 체계에 따라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완료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장 방역, 마스크 착용, 손 소독제 비치, 발열 체크, 교육 시 좌석 간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실천해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재취업을 희망하는 장․노년층에게 건강한 노년의 삶의 유지를 위해서 일자리의 필요성과 꾸준한 운동으로 건강을 유지하고 긍정적 생각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법, 새로운 조직에 잘 적응하기 위해 사람들과의 관계이해 및 건강한 소통방법 등 다양한 취업기초적응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경비직 양성교육은 장․노년층에게 채용담당 실무자의 강의를 통해 경비원으로서의 기본 업무이해와 경비업법 총설, 서비스 마인드 교육, 업무 수칙, 경비 업무시 유의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앞으로의 경비원 업무 동향과 취업전망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정남주 센터장은 인사말에서“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고 긍정적이고 적극적인 구직활동으로 어려운 구직환경에서 경비원 취업성공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교육을 수료한 자들에게 맞춤형 취업알선연계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며 참여자 10명에게 취업기초적응교육 및 경비직 양성교육 수료증을 전달했다.
↑↑ 수료증 전달
ⓒ 웅상뉴스(웅상신문)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