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학

영산대 항공관광학과, 신입생을 위한 ‘슬기로운 대학생활’ 발표

김경희 기자 입력 2021.03.11 10:29 수정 2021.03.11 10:29

선배들의 김포공항·김해공항 실습 경험담 및 대학생활 노하우 전수

와이즈유(영산대) 항공관광학과가 지난 10일 '선후배가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행사를 진행하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항공관광학과는 지난 10일 오후 3시 해운대캠퍼스 E동 대강당에서 ‘선후배가 함께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온택트(Ontact) 행사를 진행했다.
 
1학년 신입생들을 위해 열린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를 슬기롭게 극복한 선배들의 실습 경험담과 대학생활의 노하우 등을 전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김포공항, 김해공항, 제주 롯데호텔 등에서 실습을 마친 선배들의 경험담에 온라인 회의에 참여한 학생들의 호응이 컸다.
 
지난 동계방학 동안 김해공항에서 실습을 마친 4학년 김은하 학생은 “경험을 통해 이론을 심화하고 공항의 전반적인 업무를 익힌 계기였다”며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업무를 명확히 이해하지 못했을 땐 몇 번이라도 다시 확인하는 것이었다”고 전했다.
 
김포공항에서 실습한 배은빈 학생은 “잘 해야 한다는 부담보다는 실수도 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즐겁게 일할 때 성과가 따라온다는 것을 느꼈다”며 “앞으로 대학생활에서 현장 실습의 기회가 많은데 처음이라고 주눅 들지 말고 적극적인 자세로 활동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권도희 학과장은 “항공관광학과는 학생들의 기초 학업능력을 배양해 실습 등을 통해 심화하고 서비스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선후배 간 소통의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경험과 노하우를 자연스럽게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지역 최초의 4년제 항공관련 학과인 항공관광학과는 비상탈출 슬라이드 및 VR안전실습 장비를 갖춘 B-737항공안전 실습실, 항공서비스 실습실, 이미지메이킹 룸 등 최신의 설비와 최고의 교육을 바탕으로 우수한 항공 객실승무원 합격률을 자랑한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