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양산교육지원청, 학교시설관리 일은 나누고, 일손은 더하고

김경희 기자 입력 2024.04.12 14:28 수정 2024.04.12 14:28

학교시설담당 주무관들의 업무 품앗이를 통한 학교 간 인력 지원

↑↑ 지난 11일 오후 양산중학교 옥상의 배수구를 청소하고 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에서는 지난 11일 관내 학교시설관리 품앗이 전담반을 주축으로 양산중학교에서 시설업무 품앗이 활동을 진행하였다. 학교 시설관리 인력 부족에 따른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외부 용역비용 절감을 위해 관내 학교 및 교육지원청 주무관들로 구성된 “학교시설관리 품앗이 전담반”은 매월 1회 전담반원의 소속 학교를 돌아가며 시설업무를 함께 해결하는 품앗이 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날 올해 첫 번째 활동으로 양산중학교 옥상의 배수구 청소 및 노출 배선 정리 등을 실시하였다.

전담반원으로 활동에 참여한 주무관 정○○은 “여러 학교의 시설관리 주무관들과 함께 시설 보수를 해보니 경험이 풍부한 선배들의 업무 요령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고, 혼자서는 처리하기 힘들었던 시설업무를 품앗이 활동을 통해 해결할 수 있어 큰 고민을 덜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종현 양산교육장은 “학교 시설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모색해서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는 모습에 감사드리고, 교육지원청에서도 학교 시설지원을 통한 직원업무 경감 및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에 적극 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 설명]
① 11일 오후 양산중학교 옥상의 배수구를 청소하고 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