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양산종합 양산일반

2024년 취업 희망구직자 취업기초적응교육 실시

최철근 기자 입력 2024.04.12 14:21 수정 2024.04.12 02:21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배워보는 시간 가져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취업희망 구직자 22명을 대상으로 취업기초적응교육(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 9일 오후 1시부터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진행돼 다솜에듀 방사능 방재사업부 전문강사님을 모시고 <4분의 기적으로 내가 우리를 지킨다>는 구호아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실습교육을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1교시는 척추 및 근골격계 손상 시 응급처치 방법, 근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별 유형과 대처 방법, 기도 폐쇄시 유용한 하임리히법 시행 방법에 대해 배워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2교시는 심폐소생술의 순서 및 방법에 대한 이론교육, 가슴압박 방법, 인공호흡법,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에 대해 배워보고 심폐소생술 일대일 실습을 진행하여 교육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손석남 센터장은“사고는 예측하기 어려운 때와 장소에서 발생하기 때문에 철저한 안전교육이 중요하다. 안전교육을 통해 근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응급상황별 대처 능력을 배워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하면서“함께 앞으로도 센터에서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실시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