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덕계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 취약계층에 김장 나눔

최철근 기자 입력 2023.12.04 16:15 수정 2023.12.04 04:15

새마을 회원들 맛있는 김장 김치 담가 지역사회 온정의 손길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 덕계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회장 성기준, 이양옥)는 지난 2일 관내 홀몸어르신 등 저소득 취약계층 등 140세대에 김장김치 140박스를 전달했다.

이번 김장 나눔을 위해 덕계동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이 바쁜 연말 일정 중에도 이틀의 시간을 내어 참여했으며, 양념 만들기부터 절임배추 씻기, 치대기, 김치 포장까지 동직원들과 통장협의회 등 기관단체 회원들과 함께 함으로써 봉사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행사에는 양산시의회 박일배, 김판조, 김석규 시의원도 참여해 김장 나누기에 힘을 보탰다.

새마을부녀회 이양옥 회장은 “올해 김장 나눔 행사에 새마을회 회원뿐 아니라 시의원님, 통장협의회 등 기관단체 회원들이 함께해 주셔서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어르신들이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정성을 모아 준비한 맛있는 김장 김치 드시면서 올해 겨울도 잘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은미 동장은 “한해동안 한마음축제, 주민총회 등 덕계동의 다양한 행사와 김장나누기, 국토대청소 등 여러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해 주신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그리고 덕계동 관내 기관단체 회원 여러분들에게 정말 감사드린다”며 “한 달 남은 올해도 잘 마무리하시고, 내년에도 살맛 나는 덕계동을 만들기 위한 동의 노력에 적극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