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시정/알림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신규 조리원 교육 실시

최철근 기자 입력 2023.02.08 09:04 수정 2023.02.08 09:04

어린이급식소 신규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월까지

양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 센터장 류호경)에서는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급식소 신규 조리 종사자를 대상으로 1월부터 11월까지 신규 조리원 교육(Level Up Master)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신규 조리 종사자들의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기본적인 위생관리 준수사항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급식의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실시하는 교육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양산시 보건복지센터 5층 회의실에서 진행하며,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첫째 주에 사전 신청해야 한다.

위생·안전 및 영양의 체계적인 관리 방법, 체크리스트 이해 등에 관한 내용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센터는 본 교육을 통해 신규 조리원들의 위생·안전, 영양관리 역량이 향상되어 관내 어린이들에게 보다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이밖에도 센터에서는 △Clean Up Kitchen(칼·도마 위생관리 교육), △함께해요! 건강레시피(어린이급식소의 올바른 영양관리 모니터링), △우리는 식중독 수비대(식중독 예방을 위한 교육 및 실천 유도), △영양 체험 부스 운영(올바른 식습관 형성 위한 체험형 활동), △부모 대상 쿠킹클래스(편식 예방 요리교실) 등 어린이급식소에 안전하고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