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 웅상노인복지관

웅상노인복지관, 어르신 건강지킴이「맞춤형 운동처방」 프로그램 진행!

김경희 기자 입력 2021.08.19 16:34 수정 2021.08.19 04:34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역 어르신들의 외출이 힘든 상황이며, 장기간의 실내생활은 운동 부족으로 이어져 어르신들의 몸과 마음의 기능을 떨어뜨리고 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건강이 어느 때 보다 걱정되는 요즘 웅상노인복지관에서는 「맞춤형 운동처방」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맞춤형 운동처방」프로그램은 체성분분석기를 이용하여 어르신들의 현재 몸 상태를 분석하고, 상태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처방한다. 그리고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어르신들이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며, 이후 정기적인 검사와 상담으로 지속적인 건강관리를 지원하게 되는 프로그램이다.
 
이용자 김(남 76세) 어르신은“요즘 운동량이 줄어들면서 살이 찌고 있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눈으로 확인하니 앞으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음식도 조절하고 운동도 열심히 해서 다음 검사 때는 몸 상태가 좀 더 좋아졌으면 좋겠어요. 세심하게 건강관리를 해주는 복지관에 고마워요”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셨다.

「맞춤형운동처방」프로그램은 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등록된 회원은 전문직원의 검사와 상담을 정기적으로 받게 된다



.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