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정치일반

양산시 청년정책단 역량UP으로 기대UP

최정의 기자 입력 2020.06.16 07:39 수정 2020.06.16 07:39

청년정책단 역량강화교육 시행으로 본격적인 활동 시작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는 지난 14일 양산비즈니스센터에서 청년정책단(이하 청정단)의 첫 만남의 자리이자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경상남도 청년정책네트워크 1기 위원장을 지낸 진형익 강사의 주도로 1, 2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1부는 청년네트워크 과정의 이해라는 주제로 청정단의 역할과 앞으로 활동할 내용, 정책제안의 방법, 다양한 타 시군의 사례 등을 공유하고 2부는 청정단의 3개 분과와 3명의 퍼실리테이터로 구성하여 각 분과별 고민과 해결방안에 대하여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청단은 코로나19로 첫 대면의 자리가 계속 연기되어 온라인으로 분과를 구성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지속적인 소통을 해왔다.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다양한 의제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고 향후 양산시 청년실태조사 및 기본계획수립에도 참여하는 등 양산시 청년정책의 수요자이자 정책 파트너로 활동해 나갈 예정이다.

김일권 양산시장은 이날 교육에 참석해 청정단과 첫 인사를 나누고 “양산시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변할 청정단이 명칭처럼 맑고 신선한 정책을 제안해 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 양산시 청년을 위한 다양한 의견 제시를 통해 시정에 적극 참여해 주시기 바란다”는 격려와 당부의 말을 전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