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양산교육지원청, 온기는 나누고 행복은 채우는 봉사활동

최철근 기자 입력 2024.11.27 05:42 수정 2024.11.27 05:42

노사가 함께 다 같이, 더 가치 있는 나눔 행사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현)은 지난 25일 양산교육지원청 소속 직원들 및 경상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양산지부 조합원들과 함께 양산시 상북면 소재의 장애인복지시설인 늘푸른집에 방문하여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를 진행했다.

교육장을 포함한 양산교육지원청지원청 직원 13명, 경상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양산지부 조합원 13명 등 총 26명이 늘푸른집에 방문하여 봉사활동 및 재능기부(환경정비 및 시설물 수리, 화단 조성과 전지 및 조경작업 등)를 통해 늘푸른집 가족들에게 정서적 안정감과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산에 인접한 늘푸른집의 지리적 여건으로 큰 일교차로 인하여 습도조절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상황을 전해 들어, 중증장애인들의 호흡기 질환 관리에 도움을 드리고자 제습기를 포함하여 양산교육지원청과 경상남도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이 합쳐 약 160만원 가량의 지원물품을 전달했다.

양산교육지원청 박종현 교육장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돌아보는 계기를 마련하여 노사가 함께 작은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며“일상에서 늘 봉사하시는 늘푸른집 직원분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