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문화·교육 문화현장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및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 업무협약 체결

김경희 기자 입력 2024.09.03 07:16 수정 2024.09.03 07:16

NULL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지난달 29일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종대),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대표 정영옥)와 함께 지역 고교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혁신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장면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는 지난달 29일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종대),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대표 정영옥)와 함께 지역 고교 진로교육 지원을 위한 혁신지원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양산지역 중·고등학생들에게 다양한 전공 체험과 진로 특강, 진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 학생들이 대학 진학 시 자신의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는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손영우 총장,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박종대 센터장, (사)미주교육문화진흥회 정영옥 대표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참석자 소개와 함께 협약 체결, 그리고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상호 이해와 협력을 증진하고, 시설 및 기자재의 공동 활용, 진로 체험 활성화를 위한 자료 및 정보 공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양산지역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올바르게 탐색하고, 적성에 맞는 학과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