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웅상뉴스(웅상신문) |
|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회장 정성규)는 지난 19일 오후 4시30분 양산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1기 출범식을 개최하고, 공식적으로 21기 활동을 시작했다.
이 날 출범식은 자문위원 및 내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와 2023년 3분기 정기회의를 함께 개최했다.
1부 정기회의는 △제21기 자문위원 안내 영상, △제21기 민주평통 활동방향, △협의회 임원 인준, △임원 임명장 수여, △협의회 주요사업계획보고 및 공지사항안내 등 행사를 진행했으며,
2부 출범식은 △국민의례, △대통령(의장)영상 메시지 상영, △내빈소개,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및 뱃지 패용, △정성규 협의회장 취임사, △나동연 대행기관장 축사,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양산시 을 국회의원 축사, △이종희 양산시의회 의장 축사,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했다.
자문위원 위촉은 대행기관장이신 나동연 시장님께서 전 자문위원에게 위촉장을 전수했고, 정성규 협의회장이 자문위원 뱃지를 전달했다.
자문위원들은 민주평통법 제12조에 따란 자문위원으로서의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을 다짐했다.
정성규 협의회장은 “제21기 민주평통의 힘찬 새 출발의 각오를 다지며, 우리 양산시 자문위원들이 현장 최일선을 누비며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갖고 자유대한민국의 개척자가 되어줄 것”과 “한반도 평화통일의 길이 열릴 수 있도록 우리 양산시협의회가 앞으로 지혜를 모아나아가자”며 당부했다.
그리고, 양산시협의회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주신 대행기관장이신 나동연 시장님께서도 “제21기 민주평통자문회의 양산시협의회가 새롭게 출범하게 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한반도의 평화로 가는 여정이 계속될 수 있도록 민주평통이 앞장서 주시길 기대 한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양산시협의회를 출범식을 축하하기 위해 참석해준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양산시 을 국회의원, 이종희 양산시의회의장의 축사가 이어졌으며, 윤영석 국민의 힘 양산시 갑 국회의원은 서면축사로 대신했다.
3분기 정기회의에서는 2년 동안 양산시협의회 발전과 자문위원간의 화합을 위해서 힘써줄 21기 임원진 구성을 발표하며 임원 인준을 했고, 대표 임원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마지막으로 기념촬영을 끝으로 출범식과 정기회의는 마무리 됐다.
제21기 출범식을 성황리에 마무리한 양산시협의회 앞으로 2년간 제21기 민주평통의 슬로건인 ‘국민과 함께 자유민주주의에 기반한 통일준비’를 목표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대한민국 헌법 제92조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자문기구로 지역의 평화통일 여론 수렴, 평화통일 논의의 활성화와 통일기반 조성을 위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하게 되며 임기는 2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