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양산유물전시관 홈페이지 오픈

김경희 기자 입력 2013.02.25 17:42 수정 2013.02.25 05:42

개관에 앞서 유물전시관 홈페이지를 2월 25일자로 오픈

ⓒ 웅상뉴스
양산유물전시관(관장 신용철)은 4월 11일 개관에 앞서 유물전시관 홈페이지를 2월 25일자로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산의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홈페이지는 앞으로 유물전시관의 새소식 알림역할부터 각종 교육프로그램 신청접수 등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http://museum.yangsan.go.kr)의 구성은 이용안내, 전시, 교육, 자료실, 열린마당, 유물전시관소개로 이루어져 있다. 홈페이지는 대관신청을 비롯한 교육프로그램 신청, 자유게시판, 포토갤러리 등 시민들의 참여로 만들어지는 공간도 다수 포함하고 있다.

또한 시민들은 홈페이지를 통해 일반·청소년·아동·가족프로그램의 교육을 신청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자료실에 올려놓은 교육 자료의 검색도 가능하다. 특히 양산의 전설 코너가 마련되어 온 가족이 ‘양산고을 옛이야기’를 테마별로 선택하여 읽음으로 살아있는 지역문화를 맛 볼 수 있다.

신용철 유물전시관장은 “홈페이지 개설을 계기로 IT시대에 걸맞는 온라인가상박물관의 운영과 학습박물관 체계를 구축하여 관람객과 상호 소통이 가능한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