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지역 행정복지센터

소주동, 2024년 주민참여예산학교 개최

최영재 기자 입력 2024.05.04 08:21 수정 2024.05.04 08:21

주민참여예산 의의 및 예산 편성과정 이해도 높여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 소주동(동장 박희숙)은 지난 2일 소주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기 위해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참여예산학교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참여예산 전문가인 홀가분연구소 이사 이한준 강사의 특강으로 주민참여예산의 의미, 중요성과 주민참여예산의 편성 과정 등에 대해 알아보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참여한 위원들은 “이번 교육이 주민참여예산 제안 기간 내에 진행되어 사업 신청에 적용할 수 있어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었다”며 “이런 교육이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도 매년 개최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양산시는 2025년도 예산편성 시 총 20억원 규모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공모 중에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양산시 누리집을 확인하면 된다.

박희숙 소주동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주민자치회와 일반 시민들이 양산시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주민참여예산이 발굴될 수 있도록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소주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산석)는 ‘회야강 청소년 탐사대 운영’사업을 전년도에 주민참여예산으로 제안해 2024년 당초예산으로 2천1백만원의 사업비를 편성했으며, 현재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