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종합 양산일반

황산공원에서‘멍’때리며 힐링하세요

최철근 기자 입력 2023.04.03 10:49 수정 2023.04.03 10:49

일상의 스트레스 불멍 ․ 숲멍 ․ 물멍으로 해소

↑↑ 
↑↑ 황산공원 힐링 숲 내 선베드
ⓒ 웅상뉴스(웅상신문)
황산공원 캠핑장 부근에 위치한 ‘미니 캠프파이어 존’의 “불멍”은 지나달 8일부터 매일 2회 연중무휴로 (오후 4시, 8시) 1시간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앞으로 향후 계획으로는 낙동강교 옆 이팝나무길 주차장 부근 황산 힐링 숲 내 선베드(눕는 의자)를 14개소 설치하여 대왕참나무 숲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숲멍”, 강변 산책로에 의자를 추가로 설치하여 낙동강 낙조 등 비경을 조망할 수 있는“물멍”을 통해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힐링공간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키작은 사철나무 등으로 어린이가 이용가능한 “미로정원”과 라벤더 및 로즈마리 등 허브식물을 식재하여 “향기정원”도 조성하고 황산공원 강변산책로 등 마사토 산책로 정비와 보행매트 등으로 맨발보행 및 일반보행 등 취향대로 걸을수 있는 “맨발산책로”도 제공할 계획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한강·남이섬·울산 태화강 국가정원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사업을 통해 황산공원을 도심 주변 휴식이 있는 최고의 힐링공원으로 만들 계획이며 바쁜 일상에서 휴식이나 재충전이 필요한 분들이 많이 찾아주시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