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이 됩니다”

최철근 기자 입력 2021.10.21 06:14 수정 2021.10.21 06:14

양산시, 비만예방 위한 생활 속 실천 홍보 캠페인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는 비만예방의 날을 맞아 지난 11일부터 오는 31일까지‘당신의 모든 일상, 운동이 됩니다!’라는 주제로 비만예방을 위한 생활 속 실천 홍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의 신체활동 감소 및 체중증가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어 조금 더 편하게, 재미있게 일상생활 속에서 비만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먼저, 해당 기간 내 보건소(1층 건강증진실)를 방문하면 체성분 검사 및 상담을 통해 나의 건강체중을 알 수 있고 방문자에게 건강관리용품 등 건강꾸러미도 제공된다고 한다.

비만예방의 날 릴레이 홍보도 진행된다. 성인 비만 진단에 가장 많이 활용되는 체질량지수 알기와 허리둘레 측정을 해봄으로써 나의 건강체중 알기는 물론 비만예방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양산시보건소를 시작으로 건강증진사업 협업 기관인 양산시시설관리공단, 양산시체육회, 양산시장애인복지관이 참여한다.

또한 시민들이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비만예방의 날 퀴즈 이벤트도 마련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 외에도 체질량지수“1”줄이기『나혼자뺀다』와 일상생활 속 걷기『1530건강걷기』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이 있으니 언제든지 편하게 보건소를 방문해주시면 된다.

손정일 보건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건강관리가 더욱 중요한 시기인 만큼 비만예방을 위해서는 건강한 식생활과 규칙적인 신체활동이 필수조건”이라며 “일상 속의 작은 움직임들이 비만예방을 위한 첫걸음이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조금 더 편하게 접근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