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양산종합

2025년 취업 희망구직자 취업기초적응교육 실시

최철근 기자 입력 2025.03.28 11:04 수정 2025.03.28 11:04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이고 안전의식 강화 위해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에서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센터 2층 교육장에서 취업희망 구직자 22명과 센터 직원 10명을 대상으로 취업기초적응교육(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근무현장과 일상생활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한 대처능력을 높이고 참여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하였다.

이날 다솜에듀 골든타임구조단 전문강사님을 모시고 이론 강의와 일대일 실습으로 진행되었으며, 심정지 발생시 골든타임 내 대처방법, 119신고요령,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하임리히법 등이 포함되었다.

또 훈련용 인체모형을 이용한 일대일 실습교육은 <심폐소생술, 골든타임4분!>“깨우고, 알리고, 누르고, 사용하고”라는 구호아래 참여자들과 센터 직원들이 적극적으로 실습에 참여하여 호응과 만족도가 높았다.

양산노인일자리창출지원센터 손석남 센터장은“오늘 응급처치교육이 개인뿐만 아니라 가족과 이웃의 생명을 지키고 안전한 근무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인사말씀과 함께 “앞으로도 다양한 직종교육을 실시하여 중장년층의 일자리 창출과 취업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말했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