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대학

동원과기대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 개최

김경희 기자 입력 2025.02.10 09:22 수정 2025.02.10 09:22

2024학년도 전기 전문기술석사과정 10명 포함 총 790명 배출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인성)는 지난 7일 오전 11시 교내 종합체육관에서 '제33회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하는 장면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장인성)는 지난 7일 오전 11시 교내 종합체육관에서 '제33회 2024학년도 전기 학위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날 학위수여식에는 장복만 이사장, 조현옥 양산시부시장, 곽종포 양산시의회 의장, 공유신 시의원을 비롯한 내외빈과 졸업생, 학부모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장복만 이사장은 축사를 통해 "동원과학기술대학교의 자랑스러운 졸업생들이 지역사회의 발전을 이끌어갈 주역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조현옥 양산시부시장과 곽종포 양산시의회 의장도 축사에서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하고 격려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과정 대표 간호학과 이재혁, 전문학사과정 대표 소방안전관리과 신승현, 전문기술석사과정 대표 항공메카트로닉스 김호준 학생이 각각 대표로 학위를 수여받았다.

보건의료관리과 김민성 학생이 전체 수석으로 이사장상인 동원상을 수상했으며, 학생회 활동 공로로 항공정비과 강유겸 학생 등 28명이 봉사상을, 각 학과 수석 33명, 공로상 41명, 국가자격취득우수상 18명이 수상했다.

특히 특별상 수상자 중에는 프로야구 구단에 지명된 생활체육과 홍준영(삼성), 윤상인(KT), 이민재(한화) 학생과 육상부 이혜지 학생,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호텔식품제과제빵과 곽민경(제과), 권도연(제빵) 학생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총 28명의 학생들이 특별상의 영예를 안았다.

장인성 총장은 식사를 통해 "여러분은 동원과학기술대학교에서 배운 전문지식과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각자의 분야에서 빛나는 인재로 성장할 것"이라며 "졸업생 모두가 자신의 꿈을 향해 끊임없이 도전하고 발전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한편 동원과학기술대학교는 실무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산학협력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와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우수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