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오피니언

웅상새마을금고 김지석 이사장 신년사

웅상뉴스 기자 입력 2025.01.10 07:32 수정 2025.01.10 07:32

내실강화로 지속적인 성장, 회원과 지역사회 진정한 동반자

ⓒ 웅상뉴스(웅상신문)
존경하는 웅상새마을금고 가족 여러분!

2025년 을사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도 새마을금고 가족 모두 소망하는 일 꼭 이루시고 가정에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웅상새마을금고는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생활공동체 창조”라는 존재 이념을 바탕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지역 금융기관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이익잉여금을 회원 및 지역주민들에게 최대한 환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 회원이 주인인 지역금융기관으로 성장해 왔습니다.

지역주민들에게 공론과 소통의 장을 마련해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주민들이 직접 금고 현안을 알게 하며 갈등 해소 및 수평적인 위치에서 자유롭게 대화를 통하여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을 강화하는 방식으로 추진해 왔습니다.

또한, 금고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속하고 급변하는 금융 현실에 선제적으로 잘 대처해 나가며, 타 금융보다 안전장치가 튼튼해 회원 및 주민들이 내 집같이 편안하게 사용하고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덕계지점, 평산지점, 명동지점, 두산위브지점을 운영하면서 지역금융으로서 자리매김했습니다.

새마을금고 핵심가치는 고객 중심과 신뢰 경영, 미래지향적 동반자로서 상호협력입니다.
회원의 삶의 질의 향상과 지역공동체, 나아가 우리 사회 전체의 모습이 풍요롭고 조화로운 사회가 되기를 꿈꾸며,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 정신을 계승하여 참여와 협동으로 풍요로운 생활공동체를 창조하려는 사회적 사명이 있습니다.

지난 40년간 쌓아온 고객의 믿음을 바탕으로 키운 경쟁력과 탁월한 비전으로 위험 관리와 내실 성장세 노력을 집중하며 발전해 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고환율, 고물가, 내수침체로 모두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 마주한 위기 앞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끈기 있게 도전하고 또 도전하면서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우리 모두 한마음으로 합심해 전력을 다하는 겁니다. 내실을 더욱 강화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와 경영 컨설팅을 통한 지원강화, 역량집중 협력관계 토대 위에서 회원과 지역사회의 진정한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25년 올 한 해, 서로 함께 어려움을 나누고 새로운 기회와 행복을 열어가며, 다 함께 손잡고 힘차게 나아갑시다. 다시 한번 주민 및 회원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웅상새마을금고 이사장 김지석 올림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