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양산시 일자리경제과 김혜영 팀장 대통령표창 수상

최철근 기자 입력 2023.09.09 10:45 수정 2023.09.09 10:45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 일자리경제과 김혜영 일자리창출팀장이 지난 4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3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수여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매년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지난 2009년부터 시행돼 일자리를 늘리거나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큰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해 포상하는 제도다.

양산시 김혜영 팀장은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적극적인 자세로 업무를 추진해 왔으며, 양산시의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센티브 지원을 위한 조례 개정, 제조업 기반 산업체 구인난 해소를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 선정을 통해 지역의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특히 교육부 공모사업인 『고등직업교육 거점지구(HiVE)사업』추진을 위해 관내 전문대학과 컨소시엄을 구성하고 교육청, 고용복지플러스센터, 상공회의소, 관내 산업체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모에 선정되어 학령인구 감소와 산업체 인력난 심화에 대응하는 등 지역산업 중심의 일자리 사업 실행 체계를 구현함으로써 지역 일자리 창출 사업에 이바지했다.​

김혜영 팀장은 “앞으로도 좋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 산업 현장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우수인재 양성사업 추진 등 본연의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