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역 지역 뉴스

시나브로복지관 하반기 특수체육 프로그램. `시나브로 특수체육 아카데미`참여자 모집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9.03 10:39 수정 2022.09.07 10:39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 시나브로복지관(관장 고영찬)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의 운동능력 향상 및 기초체력증진, 사회성향상을 위해 전문화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시나브로 특수체육 아카데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나브로 특수체육 아카데미』는 발달장애인 생애주기별 개별화된 욕구를 반영한 적응체육, 교정체육, 발달체육 등 전문적인 특수체육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생애주기별 1:1 개별, 아동그룹, 초등그룹, 청소년그룹, 성인동아리 형식으로 8유형의 프로그램으로 평일, 토요일에 실시되고 있다.

모집기간은 이달 7일까지이며, 시나브로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복지관 내방 또는 전화로 신청을 하면 된다.

상반기 특수체육에 참여한 어머니들은“아이가 집에만 있으려 하고 신체운동이 부족해 지방이 쌓이고 있었는데 일주일 한번이라도 온몸을 쓰며 신체운동을 하니 신체발달과 자신감이 커지는게 느껴져요.”,“평소 또래아이들과 어울리지 못했는데 그룹활동을 하면서 공을 주고받고 함께 뛰는 모습을 보니 좋아요.”,“평소에 과체중이라 고민이 많았는데 운동을 하고 땀을 흘리는 모습을 보고 뿌듯하였다”라는 소감을 전하며 발달장애인 부모들의 큰 만족감을 보였다.

시나브로복지관 고영찬 관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의 운동능력 향상 및 기초체력증진, 사회성향상을 하며 스트레스 해소 및 여가선용 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