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사)국학원, 제77주년 광복절 기념행사 개최

최철근 기자 입력 2022.08.15 09:48 수정 2022.08.15 09:48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건강 대한민국 행복 대한민국 다함께 대한민국!“

ⓒ 웅상뉴스(웅상신문)
사단법인 국학원(국학원장 권나은)은 광복 77주년을 맞이하여, 15일 전국 17개 광역시도에서 ‘한국인이 한국인답게’ 건강대한민국 행복대한민국 다함께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으로 태극기 퍼포먼스, 어록낭독, 만세운동 재현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사)국학원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 민족이 일제 식민지배로부터 벗어나 광복을 이룬지 77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나라는 외래사상의 무분별한 수용에서 비롯된 이념갈등으로 인하여 남북이 분단되어 있습니다. 나아가 이념갈등, 종교갈등, 지역갈등으로 분열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이번 광복절은, 국민들의 마음을 하나로 모으는 차원에서 ”우리나라 하나 다함께 대한민국!“이라는 캠페인도 함께 진행되며 올해에도 광복절을 국민과 함께하는 축제 형태로 개최될 것이며 이러한 전통을 이어받아 전국 국학원 지부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합니다.”라고 밝혔다.

(사)국학원은 서울을 비롯한 등 전국 17개 광역시도 지부와 20여 개 시군구 지회에서도 각자 나름대로 의미 있는 광복절 기념행사를 기획하여 진행 예정이다. 코로나19 변종바이러스의 재 확산으로 대면행사에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역에 따라 온라인을 병행해서 행사가 치러질 예정이며 대면 행사에는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진행된다. 주요 행사순서는, 주제영상, 국민의례, 개회사, 경축사, 성명서 낭독 순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편 일반인들은 각 지부별로 비대면 온라인 참가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대국민 2가지 공통 액션으로,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홍익활동 숏츠 영상 찍기 공모전을 펼치고 있다. 예를 들어서 태극기 함께 흔들면 만세 부르기. 쓰레기 줍기, 어려운 사람 도와주기 등 1분 내 영상을 찍어서 국학원 대표 이메일로 보내주면 음료권을 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그리고 국학원 경내에 있는 [무명독립군상과 인증샷 찍기]와 어록 낭독해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증샷과 어록비를 제시하면 국학원 활칠가까페에서 음료권을 제공해준다.

국학원은 해마다 전국 17개 지부 및 시군구 단위에서 삼일절, 광복절, 개천절 3대 국경일 기념행사를 진행하여 대한민국의 뿌리정신인 홍익정신의 가치를 알리고 있으며, 특히 올해 국학원에서는 5월 31일(단군탄신일)부터 10월 3일(개천절)까지를 “2022년 홍익문화축제” 기간으로 정하고 효충도 정신을 기리는 “어르신 한마당 효문화축제”, “평화통일기원 청소년 백일장-사생대회”, “지구를 위한 홍익청년 컨퍼런스” 등을 개최하였다.
ⓒ 웅상뉴스(웅상신문)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