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동원과기대 JIBC미용실기경진대회 스포츠재활테라피 전 부문 대상 석권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7.10 16:13 수정 2022.07.10 04:13

2개 부분에서 참가자 전원 입상, 그랑프리를 차지하는 영광

ⓒ 웅상뉴스(웅상신문)
동원과학기술대학교(총장 손영우) 스포츠재활운동학부는 지난 20일 비대면으로 실시된 ‘2022년 제 2회 JIBC미용실기경진대회’에 참가하여 2개 부분에서 참가자 전원 입상하는 성과와 최고 실력을 가진 선수에게 주어지는 그랑프리를 차지하는 영광도 누렸다.

이번 대회는 자아연국제산업개발협회가 주최하고, JIBC가 주관하여 부산·경남‧경북지역 고등부, 대학부, 일반부 등 총 500명이 참가했으며,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스포츠재활운동학부 재학생들은 작년에 이어 스포츠재활 테라피 분야에 총 38명이 출전하여 38명 전원이 입상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수상내역으로는 등관리 부문에 출전한 원희진(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 최성훈(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고, 박준서(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 이소린(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 이효준(재활스포츠과 2학년), 장정혜(재활스포츠과 2학년) 학생이 국회의원상을 수상하였고, 이원범(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학생이 협회장상을 수상하였으며, 김나영(스포츠재활운동학부 1학년)은 경상남도의장상을 수상하였다. 특히 스포츠재활테라피 부분의 배수호(재활스포츠과 2학년) 학생이 전체 부분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를 수상하였다.

이외에도 금상 12명, 은상 13명, 동상 5명, 등 총 38명이 전원이 수상하였으며. 최우수교육기관에 수여하는 최우수기관상에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선정과 학생들을 지도한 김정현교수와 이동갑교수가 최우수 지도상을 수상하며 참가 대학 중 가장 많은 수상자를 쏟아내었다.

재활스포츠과 이동갑교수는 “재활운동을 위한 최첨단 교육 기자재와 수업환경으로 현장중심 역량기반 교육과정을 만든 우수한 교수진과 체계적이고 전문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오늘의 결과를 만들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