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교육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 ‘2022.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 개최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3.21 00:34 수정 2022.03.21 12:34

진로체험지원단구성
지역사회연계 협력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 토의

'2022 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 개최 후 기념사진
양산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박규하)는 지난 17일 양산시 청소년회관에서 관내 청소년들의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해 ‘2022.진로체험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 날 협의회는 위촉장 수여 및 2021.센터 운영 성과 보고와 2022.센터 연간계획 안내, 교육지원청·지자체·지역사회의 진로체험 지원 협력을 위한 토의 등으로 진행됐다.

양산시청, 양산교육지원청, 시 의회, 학교·대학교, 민간협력 기관, 학부모 등 23명으로 진로체험지원단을 구성하여 지역사회연계 협력 진로체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열띤 토의를 하였다.

진로체험지원단은 관내 초·중·고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진로 교육 및 다양한 진로 활동을 위해 ▲지역 내 우수 진로체험기관 발굴 및 제공 ▲양질의 높은 프로그램 운영 제공 ▲진로체험처 수시 모니터링 ▲센터 주요사업 및 안건 협의회 ▲진로교육 활동 지원 등 청소년들의 진로 분야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게 된다. 

박규하 센터장은 “양산 진로체험지원단 구성을 통해 학교와 지자체,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는 진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양질의 높은 진로 체험처 발굴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진로설계와 탐색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