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지방자치

양산시청소년회관 방과후아카데미 주말체험활동 역사탐방‘양산탐색대’운영

김경희 기자 입력 2022.03.11 16:17 수정 2022.03.11 04:17

양산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됐고, 양산이 중요한 곳이구나 느꼈어요

ⓒ 웅상뉴스(웅상신문)
양산시청소년회관 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초등학교 4~6학년 40명을 대상으로 생활지원, 학습지원, 체험활동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3월 5일(토)에는 주중체험활동 역사체험과 연계하여 주말체험으로 역사탐방을 다녀왔다.

주말전문체험 ‘양산탐색대’활동에서 우리 지역 양산을 직접 다니면서 양산의 역사적 명소를 다녀보는 시간을 가지며 양산에 대해 보고, 듣고, 느끼고, 말해보는 체험형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양산탐색대는 초등 4~5학년이 소속된 양산탐정대와 초등 5~6학년이 소속된 양산수색대가 합쳐진 표현으로 주중에 반별 1회씩 진행되는 역사체험 수업과 연계하여 연간 4회기로 운영될 계획이다.

이번에는 1회기 활동으로 임경대와 용화사를 다녀왔으며, 오늘 체험에 참여하여 다녀온 청소년들은 ‘양산이 대단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내가 살고 있는 양산에 대해 더욱 많이 알 수 있었다.’, ‘우리가 사는 곳에 이런역사, 이런 문화재가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서 재미있고 보람찼던 시간이었던 것 같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현재 양산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소속된 친구들은 올해 12월까지 활동을 할 계획으로 역사체험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웅상뉴스(웅상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